한국산업안전뉴스

2024 김천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 개최

지역 교육현안에 대한 협의와 소통을 통한 협력 강화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27 [12:20]

2024 김천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 개최

지역 교육현안에 대한 협의와 소통을 통한 협력 강화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6/27 [12:20]

▲ 2024 김천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과 김천시청은 26일 오전 12시 김천교육 발전과 현안 해결을 위한 2024년 김천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공동의장인 교육장, 김천시장을 비롯한 위원 15명이 참석하여 지역교육의 현안과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하였다.

특히, 김천교육지원청이 제안한 폐교재산 매각 협조 요청안, 중학교 통학환경 개선을 위한 시내버스 노선 개선안, 교육경비보조금 운영 개선안, 김천시청에서 제안한 창의인재교육 지원사업 신청학교 선별 및 평가 요청안에 대하여 상호 협력할 방안을 적극 모색하고, 김천교육 발전을 위해 한마음으로 연구해 볼 것을 협의하였다.

김충섭 시장“김천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미래를 대비하는 교육명품도시를 만드는 시정 목표를 이루기 위해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지역교육 발전을 위해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하였다.

공현주 교육장은 이어 “김천시정의 교육목표와 우리지원청의 미래역량을 키우는 행복한 김천교육 방향이 일치한다.”며 “교육지원청과 시청이 김천교육발전을 위해 더욱 원활한 협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교육 전문 분야에 대한 협조 요청에 교육지원청이 언제든지 적극 협조하겠다”라고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