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사천시, 동서동주민자치회, '제2회 동서동 주민총회' 개최

주민 등 100여 명 참석, 내년도 주민자치사업 선정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27 [16:10]

사천시, 동서동주민자치회, '제2회 동서동 주민총회' 개최

주민 등 100여 명 참석, 내년도 주민자치사업 선정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27 [16:10]

▲ 사천시, 동서동주민자치회, '제2회 동서동 주민총회'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동서동주민자치회(회장 김종구)는 지난 26일 동서동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제2회 동서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주민총회는 동서동주민자치회 운영과 활동사항 보고, 2025년 주민자치회 자치계획(안)과 제안사업 투표, 주민자치 프로그램 전시 및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주민자치회 운영 계획, 주민총회 개최계획 등으로 구성된 2025년 자치계획(안)과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계획(안)은 총 94표의 찬성으로 승인됐다.

제안사업은 지구를 지키는 삼색존 설치(1순위), 밝은 우리동네 만들기(2순위), 디지털게시판 및 행정방송망 설치(3순위), 찾아가는 행복 건강서비스(4순위), 오래된 우편함 교체(5순위) 등으로 결정됐다.

결정된 제안사업은 예산의 범위 안에서 순위대로 내년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이날 주민들은 주민이 주인이 되어 우리 마을을 위한 사업 선정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한 기대감과 만족감이 매우 높았으며, 특히 투표로 결정할 수 있는 기회가 보장된다는 점에서 크게 반겼다.

김종구 회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많은 관심을 갖고 주민총회에 참여해 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총회를 계기로 주민들과 더욱 소통하면서 살기 좋은 동서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