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2024년 제2차 거제시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회의 개최

위기 청소년 발굴에서 맞춤형 지원까지 청소년안전망이 함께합니다.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27 [17:24]

2024년 제2차 거제시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회의 개최

위기 청소년 발굴에서 맞춤형 지원까지 청소년안전망이 함께합니다.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27 [17:24]

▲ 2024년 제2차 거제시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회의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거제시는 27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교육실에서 청소년안전망 소속 기관 실무위원과 담당 공무원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2차 거제시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는 거제시, 거제경찰서, 거제교육지원청, 거제고용복지플러스센터, 통영보호관찰소, 거제시보건소 등 청소년안전망 필수연계 기관과 청소년 통합지원을 제공하는 전문기관의 실무자 대표로 구성되어 있으며 위기청소년 사례 발굴과 맞춤형 서비스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

이 날 회의에는 은둔형 부적응으로 인해 상담을 요청하는 청소년이 증가함에 따라 고립·은둔 청소년 사업 [▲정의, 실태 ▲청소년의 은둔 계기 및 원인 ▲고립·은둔 청소년의 특성 ▲은둔 지속 기간 및 종료 계기] 에 대한 설명 및 거제시 고립·은둔 청소년을 위한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선석수 실무위원회 부위원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은둔·고립 청소년의 특성에 대해서 이해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며, 은둔·고립 청소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민·관 상호 협력을 통해 청소년이 필요한 서비스를 충분히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거제시는 지역사회 내 청소년 관련 자원을 연계하여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보호·교육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소년안전망을 운영하고 있으며 실무위원회 및 1388청소년지원단 등을 통해 청소년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