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제주도교육청 대정여자고등학교, 1학기 학교도서관 연계“몰입독서”종료

“생각하는 힘을 카우고 평생독자 양성이라는 핵심 주제로 운영해…”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28 [10:58]

제주도교육청 대정여자고등학교, 1학기 학교도서관 연계“몰입독서”종료

“생각하는 힘을 카우고 평생독자 양성이라는 핵심 주제로 운영해…”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6/28 [10:58]

▲ 몰입독서프로그램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제주도교육청 대정여자고등학교는 학교도서관 인문독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6월 3일부터 28일까지 “몰입독서프로그램”을 1학년과 2학년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의 취지는 지속적인 독서 활동을 통한 바람직한 독서 습관을 형성함으로서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고 독서문화 저변 확대 및 평생 독자 양성에 있다. 올해 처음 운영한 1학기 “몰입독서프로그램”에 신청한 학생은 48명으로 만족도 조사 및 사후 평가 후 2학기 “몰입독서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담당 선생님은“점심시간마다 도서관으로 찾아오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자신의 관심 분야를 독서를 통해 확장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프로그램의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다. △1일 20분간 책 읽고 3분 글쓰기 △진로 분야 관심 주제 도서 선택 △독서활동카드에 누적 기록 △1달 1권 완독 목표 △운영 기간 중 10일 이상 참여한 학생의 경우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대정여고 서자양 교장은 “자투리 시간을 활용한 독서의 습관은 평생 이어질 것이고, 올바른 인성 함양과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최고의 방법은 책 속에 있다고 늘 생각한다”라고 하면서 “도서관은 학생들이 항상 머물고 싶은 문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