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안전한 포항 만들기에 한뜻! 포항시,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산업재해 현황·분석 및 폭염 대비 온열질환 예방 대책 계획 등 논의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30 [14:30]

안전한 포항 만들기에 한뜻! 포항시,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산업재해 현황·분석 및 폭염 대비 온열질환 예방 대책 계획 등 논의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30 [14:30]

▲ 포항시는 2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4년 2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개최했다.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포항시는 2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4년 2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개최하고, 산업재해예방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위원장인 장상길 포항시 부시장이 주재한 이날 회의에는 이상현 경제노동과장 등 사용자 위원 8명, 근로자 위원 8명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4년 1분기 안전 후속 조치 사항 ▲산업 재해 현황·분석 공유 ▲폭염 대비 온열질환 예방 대책 계획 ▲산업안전 역량·인식강화를 위한 순회간담회 계획 ▲정기 안전보건교육 결과 ▲정기 작업환경측정 결과 등 6건의 안건을 보고하고 심의했다.

또한 ‘산업재해 현황·분석’에 대한 공유를 통해 비교적 재해의 정도가 심하며 그 빈도가 높은 작업은 우선적으로 현장점검과 컨설팅을 진행해 맞춤형 재해예방 방안을 마련키로 했다.

아울러 ‘폭염 대비 온열질환 예방 대책’을 통해 폭염에 취약한 종사자들의 작업환경을 점검·개선해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키로 했다.

장상길 포항시 부시장은 “폭염에 대비해 항상 근로자들의 건강상태 등을 확인하고, 야외활동 자제 및 작업시간 조정 등을 통해 온열질환 대비에 앞장서겠다”며 “이번 회의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검토·협의해 안전한 근로환경이 보장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