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영양군, 농산물가공지원센터 활용 교육 수료식 가져

(다양한 지역 농산물가공 개발 활성화 기대)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7/01 [14:06]

영양군, 농산물가공지원센터 활용 교육 수료식 가져

(다양한 지역 농산물가공 개발 활성화 기대)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7/01 [14:06]

▲ 영양군, 농산물가공지원센터 활용 교육 수료식 가져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영양군은 지난 6월 28일, 영양군 농산물가공지원센터에서 '영양군 농산물가공지원센터 활용 교육'을 이수한 농업인들이 참여한 가운데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 과정은 농산물가공지원센터를 이용한 다양한 지역 농산물을 활용, 가공상품을 개발하고자 희망하는 농업인 교육생 21명을 대상으로 6월 4일부터 6월 28일까지 8회 총 30시간의 교육 과정으로 진행 되었으며, 교육생 중 17명이 본 과정을 수료하게 되었다.

교육과정은 △시장조사 및 상품개발 △식품 표시기준 및 포장 △세무관리 전략 △젤리가공 실습 △소스류 가공 실습 등 가공기초 교육 및 실전 위주의 교육과정을 통해 농산물가공에 관심이 높은 교육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본 교육과정은 2021년부터 시작되어 누적 교육 수료생 87명이 수료하게 되었으며, 다양한 현장 코칭과 가공상품 개발로 가공창업 농가육성 및 농외소득 창출을 이루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조용완 영양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농식품 가공을 준비하는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농가소득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