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경남 고성군가족센터, 결혼이주여성과 함께하는 ‘시니어 영어교실’ 참여자 모집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7/04 [14:15]

경남 고성군가족센터, 결혼이주여성과 함께하는 ‘시니어 영어교실’ 참여자 모집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7/04 [14:15]

▲ 경남 고성군가족센터, 결혼이주여성과 함께하는 ‘시니어 영어교실’ 참여자 모집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고성군가족센터는 오는 5일부터 고성군에 거주 중인 60세 이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시니어 영어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본 프로그램은 영어를 배우고 싶은 시니어를 대상으로 알파벳과 기초영어 단어 학습,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간단한 회화표현 등을 배울 기회를 제공한다.

7월 19일부터 11월 29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에 총 20회기로 진행되는‘시니어 영어교실’은 개별 수준에 맞춰 기초반, 중급반으로 나눠 진행되며, 현재 영어학원 강사로 활동 중인 필리핀 출신의 결혼이민여성이 직접 강사로 나서 재미있는 수업을 이끌어 갈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반별 선착순 10명으로 고성군에 거주 중인 60세 이상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고성군가족센터로 전화 및 방문(고성읍 성내로 135번길 10-1)하여 접수하면 된다.

고성군가족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영어가 낯선 어르신들에게 영어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결혼이민여성에게는 자기계발과 동시에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자리매김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