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LH, 여성중소기업계와 상생협력 간담회 및 구매상담회 개최...

- 5일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의견수렴 및 현안공유를 위한 간담회 진행
- 약 200여 여성 중소기업과 구매상담회 추진해 상생협력 도모
- 중소기업 판로지원과 경쟁력 향상을 위한 지원프로그램 소개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7/07 [16:57]

LH, 여성중소기업계와 상생협력 간담회 및 구매상담회 개최...

- 5일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의견수렴 및 현안공유를 위한 간담회 진행
- 약 200여 여성 중소기업과 구매상담회 추진해 상생협력 도모
- 중소기업 판로지원과 경쟁력 향상을 위한 지원프로그램 소개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7/07 [16:57]

▲ 이한준 LH 사장(앞줄 왼쪽에서 네번째)과 이정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오른쪽에서 네번째)을 비롯해 간담회에 참석한 여성중소기업인 대표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LH 제공)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5일(금) LH 경기남부지역본부 국제회의장에서 ‘LH-한국여성경제인협회 상생협력 간담회 및 구매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ㅇ 이번 행사는 LH와 여성경제인협회가 함께 마련한 자리로, 여성기업의 판로 확대 지원과 상생협력을 위한 여러 현안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ㅇ 행사에는 이한준 LH 사장과 이정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을 비롯해 여성 중소기업 대표 200여 명이 참석했다.

 

□ 행사는 오전 10시 이한준 LH 사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LH 중소기업 지원프로그램 소개 △상생협력 간담회 △분야별 구매 상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 먼저, LH는 중소기업 제품 품질향상과 안정적인 판로확보 지원을 위해 운영 중인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프로그램을 소개했다.

 

 ㅇ 중소기업의 R&D 자금 등을 지원하는 「중소기업 기술혁신 개발사업*」부터 생산시설 개선을 위한 「혁신파트너십**」과 「스마트공장***」프로그램 등을 자세히 설명하고, 관련 정보를 제공했다.

 

   *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와 LH가 1:1 매칭으로 R&D 자금을 조성하여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사업

  ** 중소기업 맞춤형 혁신활동을 지원해 생산성 향상 및 경쟁력 강화 등을 도모하는 사업

 *** 중소기업 제조 현장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 

 

□ 이어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에서 건의한 △ 여성중소기업 보호대책 △ 공공구매 활성화 등에 대한 면밀한 논의가 이어졌다. 

 

□ 이날 13시부터 진행된 구매상담회는 △건축 △기계·전기△토목·조경 △기술마켓·R&D 등 총 4개 분야로 나눠 맞춤형 구매상담이 진행됐다.

 

 ㅇ 이번 구매상담회에는 신규 판로 확보를 희망하는 172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총 240여 건의 상담이 진행됐다.

 

 ㅇ 더불어 LH는 행사장에 ‘LH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 상담 전용 부스’를 마련해 상담을 요청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상담을 제공했다.

 

□ 한편, LH는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올해 총 구매(예정) 금액(8.6조 원) 중 약 84%(7.2조 원)를 중소기업제품으로 구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이한준 LH 사장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기업과의 상생 협력으로 진정한 동반성장을 시작하고자 한다”라며 “국민이 원하는 고품질 제품이 공급될 수 있도록 기술개발과 경쟁력 확보에 지속적인 노력을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kisnews0320@naver.com 

이영진 기자
kisnews0320@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