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대구시교육청 대구남부교육지원청, 초등돌봄전담사 대상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연수 실시

응급상황 발생 시 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실습 위주 교육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7/08 [12:57]

대구시교육청 대구남부교육지원청, 초등돌봄전담사 대상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연수 실시

응급상황 발생 시 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실습 위주 교육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7/08 [12:57]

▲ 응급상황 발생 시 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실습 위주 교육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7월 8일부터 9일까지 2일간 남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돌봄전담사 105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대구광역시 응급의료지원단 소속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기도폐쇄처치법(하임리히법) 등 모형을 활용한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됐으며, 응급상황에서의 즉각적 대응력과 안전사고에 대한 대처 능력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뒀다.

연수에 참가한 돌봄전담사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심폐소생술 연수에 참석했는데, 이렇게 실습 위주의 교육을 반복해서 받으니 현장에서 응급상황이 발생하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배운 대로 잘 대응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동관 교육장은 “이번 연수로 교육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이 향상되어 돌봄 이용 학생들의 안전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돌봄전담사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실효성 있는 연수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