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대전교육 통합교육, 해 보니까 되더라고요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통합교육 역량 강화 연수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7/10 [16:58]

대전교육 통합교육, 해 보니까 되더라고요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통합교육 역량 강화 연수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7/10 [16:58]

▲ 대전교육 통합교육, 해 보니까 되더라고요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7월 10일, 동부 관내 특수교육대상자가 배치된 유·초·중학교 특수교사 및 통합교사 55명을 대상으로 통합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다양한 장면에서 활용할 수 있는 통합교육 KNOW-HOW(방법)! 및 해 보니까 되더라고요(사례)를 주제로 '해 보니까 되더라고요'책 저자(서울 공릉중 특수교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통합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에 참석한 한 특수교사는 “평소 특수서적을 통해 알게 됐던 교사인데 같은 특수교사로서 직접 경험한 사례를 기반으로 통합교육의 방법과 다양한 경험을 공유해주어 큰 도움이 됐다.”라고 밝혔다.

또한, 한 통합교사는 “통합교육이라는 것이 생소하고, 막막하기만 했는데 오늘 이 연수를 통해 다시 해봐야겠다는 마음이 샘솟았고, 무엇보다 특수교사와 협력하여 진정한 통합교육을 이뤄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지생구 유초등교육과장은“학교 안에서 특수교사와 통합교사의 협력은 학생의 교육적 성장에 너무 중요한 부분이므로, 특수교사 및 통합교사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연수를 추진하겠다.”라며 “학교 안에서도 일반학급학생과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구분 없이 교실이라는 한 공간에서 하나의 공동체로 즐겁게 생활하는 환경이 만들어지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