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김천교육 성의중 우리가 만든 자유학기, 우리들의 이야기

꿈꾸고 노래하니 행복한 성의중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7/16 [16:45]

김천교육 성의중 우리가 만든 자유학기, 우리들의 이야기

꿈꾸고 노래하니 행복한 성의중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7/16 [16:45]

▲ 꿈꾸고 노래하니 행복한 성의중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성의중학교는 2024. 7. 15 ‘우리가 만든 자유학기, 우리들의 이야기’를 주제로 ‘2024학년도 자유학기제 발표회 및 성과 보고회’를 열었다.

예술 활동 선택프로그램 기타반을 시작으로 드럼반, 칸타빌레반이 멋진 공연을 보여주었다.

또한 1학년 학생들은 직접 개사하여 만든 반가 공연은 노래를 부르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학부모, 교사들도 기뻐하고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였다.

공연 외에도 예술 활동 캘리그라피, 학교 흡연예방 및 금연 실천 활동, 교과별 주제 선택 활동 및 진로 탐색 활동 결과물과 활동사진을 모은 전시는 단순한 수업 결과물이 아니라 교과 연계 주제선택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그 안에서 무엇을 찾고 어떤 부분이 성장했는지도 함께 살펴볼 수 있는 성장 보고서이기도 했다.

1학년 김*하 학생은 “초등학교 시절 자유학기제는 시험이 없다고만 생각했는데, 시험에 대한 부담을 내려놓고 다양한 활동과 체험을 통해 자신의 소질과 특성을 탐색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하였다.

신재을 교장은 “1학년 학생들의 자유학기제 활동을 통해, 함께 더불어 성장하는 성의중의 발전 가능성을 보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2024학년도 성의중학교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은 학생, 학부모, 교사들의 의견 수렴을 통해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은 발전시키고, 미흡한 프로그램은 수정 보완하여 완성도 높은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성의중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학습 동기를 높일 뿐만 아니라 자신의 관심과 역량에 따라 미래를 설계하여, 학습에 대한 적극성과 자기 주도성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