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울산 교육지원청, 학부모 맞춤형 성교육

자녀 성별에 맞춰 성장기별 특징, 교육 방법 등 안내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7/18 [17:01]

울산 교육지원청, 학부모 맞춤형 성교육

자녀 성별에 맞춰 성장기별 특징, 교육 방법 등 안내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7/18 [17:01]

▲ 울산 교육지원청, 학부모 맞춤형 성교육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울산광역시 강북 · 강남교육지원청은 17일, 18일 유 · 초 · 중 ·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성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한부모 가정을 비롯한 맞벌이 부모의 참여를 높이고자 저녁 시간(7시부터 8시 30분)에 진행됐다.

푸른아우성 소속 김유경 전문상담사가 강사가 나서 ‘Y(oung) · T(eenager)한 성교육’을 주제로 강연했다.

김 강사는 17일에는 남자아이의 유아에서 청소년까지 성교육’을, 18일에는‘여자아이의 유아에서 사춘기까지 성교육’으로 자녀 성별에 맞춰 성장기별 특징과 성교육 방법을 안내했다.

특히, 미디어와 디지털의 발달로 성 호기심에 대한 연령이 초등학생으로 낮아지고 있는 요즘, 가정에서 지도할 수 있는 성교육 방법과 음란물에 노출됐을 때 대처 방법, 자녀의 건전한 성 가치관 형성 지도법 등을 소개했다.

교육에 앞서 교육지원청은 수강 학부모들에게 자녀의 성교육 고민을 미리 알아보았다.

이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사례 공유 시간을 마련해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자녀 성교육의 필요성은 알고 있었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었다”라며 “오늘 교육으로 아이가 올바른 성 가치관을 가지고 성장해 가는 데 필요한 부모의 역할을 알게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부모들이 자녀들의 성장기 변화를 이해하고 자녀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학부모 연수를 계속해서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