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보은군, 취약계층 농가를 위한 하반기 '일손 지원 기동대' 참여자 모집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7/22 [07:33]

보은군, 취약계층 농가를 위한 하반기 '일손 지원 기동대' 참여자 모집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7/22 [07:33]

▲ 보은군, 취약계층 농가를 위한 하반기‘일손 지원 기동대’참여자 모집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보은군은 일손이 부족한 군내 취약계층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하반기 일손 지원 기동대’ 근로자와 지원 대상을 모집한다.

군에 따르면 일손 지원 기동대는 재난 및 질병 등으로 일손 부족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농가 및 고령 농가 등에 3인 1조로 꾸려진 기동대를 지원하여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으로 올 상반기에만 142개소의 농가에 183회 투입되며 농민들에게 큰 힘이 되었다.

군은 오는 31일까지 일손 지원 기동대(일할 사람)와 지원받을 농가(일할 곳)를 모집한다. 모집을 통해 일손 지원 기동대 조장 3명, 조원 6명 등 모두 9명을 선발하고 8월 19일부터 본격적으로 농가 일손 지원에 나선다.

지원 대상자는 △재난·재해·부상·질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 △만 75세 이상 고령 농가, 여성 농가, 장애인 농가 등 취약계층 농가 △인력난을 겪고 있는 쌀 3㏊, 과수 1㏊, 화훼 0.3㏊, 채소 1.5㏊ 미만 등을 경작하는 소농 등이다.

곽동순 일자리지원팀장은 “취약계층 농가의 큰 호응 아래 상반기 일손 지원 기동대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다가올 수확철 등 농번기에 농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