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함께家는 무한돌봄' 1인가구 주거개선사업 진행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7/22 [13:05]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함께家는 무한돌봄' 1인가구 주거개선사업 진행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7/22 [13:05]

▲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함께家는 무한돌봄’ 1인가구 주거개선사업 진행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은 지난 17일, 안성1동 반장(성남동, 임정희)과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 ‘함께 家(가)는 무한돌봄’ 주거개선 사업을 진행하였다.

이번 사업은 안성1동에 거주하고 있는 60대 1인 가구로 거동이 불편한 장애가 있어 빨래와 식사 등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으며 내·외부의 환경도 열악하여 도움이 절실한 상황이었다.

A씨는 “어머니와 함께 살 때는 이런 어려움이 없었지만, 혼자 남겨지고 나니 집안일이 너무 어려웠어요. 주방, 화장실, 방 청소까지 모두 해주셔서 집도 깨끗해졌고 마음도 편해졌어요.”고 전했다.

정은주 센터장은 "함께 家(가)는 무한돌봄 사업은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이 보다 건강하고 안정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지역사회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은 앞으로도 이 가구에 식료품 지원과 방역서비스가 추가 진행 될 예정이며 지역의 돌봄이 필요한 주민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지원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주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