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서울 중구, 언론 소통 교육 통해 직원 홍보 역량 강화

9월 27일, 10월 4일 양일간 직원 40여 명 대상 ‘보도자료 작성 교육’ 진행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07 [09:24]

서울 중구, 언론 소통 교육 통해 직원 홍보 역량 강화

9월 27일, 10월 4일 양일간 직원 40여 명 대상 ‘보도자료 작성 교육’ 진행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07 [09:24]

▲ 서울 중구, 언론 소통 교육 통해 직원 홍보 역량 강화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서울 중구가 지난 9월 27일, 10월 4일 양일간 구청 직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소통의 목적(강의)과 ▲보도자료 작성 및 첨삭(실습) 총 2차시로 구성됐다. 강의와 실습을 접목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다뤄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내일신문 이제형 차장이 연사로 나서 언론과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법을 강의했다. 언론과의 소통은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선 상호작용이며, 보도자료 작성부터 오보 대응에 이르기까지 ‘기자들과의 원활한 소통이 핵심’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구는 사업의 수혜자인 구민들이 ‘몰라서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일은 없게 하겠다’는 목표 아래 직원들이 홍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교육을 기획하고 있다. 지난 3월에도 150여 명을 대상으로 ‘홍보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2월부터는 언론 보도 사항 중 구민들이 꼭 알아야 할 정보를 한눈에 보기 쉽도록 ‘알아두면 든든한 중구 픽(pick) 뉴스’로 만들어 카카오톡 알림톡 등을 통해 매일 공유하고 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사업을 제일 잘 알고 있는 담당자가 가장 ‘효과적인 홍보와 소통’을 할 수 있어 직원 개개인의 홍보 역량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우리 구의 좋은 사업들이 널리 알려져 정책과 사업의 효용이 높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