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윤경희 청송군수, 국회로 간 까닭은?

25년도 국비 확보를 위한 국회방문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7/30 [12:49]

윤경희 청송군수, 국회로 간 까닭은?

25년도 국비 확보를 위한 국회방문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7/30 [12:49]

▲ 25년도 국비 확보를 위한 국회방문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윤경희 청송군수는 내년 청송군 주요 현안 사업 추진에 필요한 국비 확보를 위해 7. 30. 국회를 찾았다.

이날 오전 11시 박형수 국회의원을 만나 내년도 국비 주요 사업을 건의하는 자리에서 윤경희 청송군수는 정부의 예산 편성 방향이 건전재정에 맞춰져 있어 신규로 국비를 확보하기가 쉽지 않겠지만, 지역 경제 활성화와 재해 예방 등 다양한 행정 수요 대응을 위한 국비 확보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산림청년 미래학습관 조성', '국도 31호선 월전지구 단구간 확장공사', '월사 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추강교 개체공사' 등 청송군 주요 사업 추진에 필요한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특히, '산림청년 미래학습관 조성' 사업은 인공지능 디지털 기반 산림경영과 미래 산림 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으로 82%가 산림인 청송군의 자연환경을 생각할 때, 청송군의 미래 먹거리가 될 사업임을 강조함으로써 국비 지원의 당위성을 피력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역의 미래 먹거리를 준비하고 재해 위험 없는 안전한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해 국비 지원이 필요하다”라며, “건의한 사업이 내년도 예산에 편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