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고흥군, 어르신 일자리 우리가 책임져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전담 인력 간담회 실시로 큰 호응 받아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8/01 [12:18]

고흥군, 어르신 일자리 우리가 책임져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전담 인력 간담회 실시로 큰 호응 받아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8/01 [12:18]

▲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전담 인력 간담회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고흥군은 지난 7월 31일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수행기관 및 전담 인력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실시해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간담회는 공영민 군수를 비롯한 고흥군 관계자, 노인일자리 3개 수행기관(고흥군노인복지관, 대한노인회 고흥군지회, 고흥시니어클럽) 대표 및 전담 인력 31명 등 42여 명이 참석해 노인일자리사업 성과와 문제점을 공유하고 전담 인력의 역할과 책임을 재정립하는 시간을 가졌다.

민선 8기 출범 시 ‘대기자 없는 노인일자리 제공’ 공약사항을 이행하고자 올해는 2022년 대비 1,424명이 증가한 4,365명의 어르신이 참여하고 있는 상황으로 전담 인력 1명당 120 부터 150여 명의 참여 어르신을 관리하고 있다.

공영민 군수는 “노인일자리사업의 성과는 현장에서 헌신적으로 일하는 전담 인력의 노력 덕분이다”며 “전담 인력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에 전담 인력 중 한 명은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한 간담회는 종종 있었지만 전담 인력을 대상으로 한 간담회는 올해가 처음이다”며 “이런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줘서 너무 감사하고 이러한 자리가 또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간담회는 노인일자리 사업의 발전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전담 인력 간의 네트워킹 강화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더 나은 사업 운영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