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2024년 의성교육행정협의회’개최

삶과 배움이 하나 되는 행복 의성교육 실현 다짐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8/01 [17:10]

‘2024년 의성교육행정협의회’개최

삶과 배움이 하나 되는 행복 의성교육 실현 다짐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8/01 [17:10]

▲ ‘2024년 의성교육행정협의회’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은 1일 “삶과 배움이 하나 되는 행복 의성교육” 실현을 위해 2024년 의성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의성교육지원청과 의성군의 상호 협력을 통해 교육 현안을 해결하고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중요한 자리였다.

“의성교육행정협의회”는 교육장과 의성군수가 공동의장으로 의성군 기초의원, 초·중·고 교장,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회장, 지역인사 등으로 구성되며 이 협의회는 의성교육지원청과 의성군 간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와 교육의 통합적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다음과 같은 주요 안건이 논의됐다.

의[義]를 실천하는 내 고장 문화유산 탐방, 엄마 품 온종일 돌봄교실 지원, 의성미래교육지구 운영 계획, 디지털 SW-AI 교육을 통한 미래 역량 강화, 작은학교 희망 만들기 사업

이날 참석한 이정아 의성군 부군수는 "군민과 함께 교육이 중심이 되는 행복 의성교육 실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하며,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할 의지를 밝혔으며, 박명호 교육장은 "의성군의 의성교육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지원에 항상 감사드리며, 다양한 교육 현안에 대해 상호 협력하고 소통하여 삶과 배움이 하나 되는 행복 의성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번 협의회는 의성교육의 발전과 지역사회와의 협력 강화를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교육계와 지역사회의 협력을 통해 의성교육의 미래를 밝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