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의성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 상상! 융합! 창조! 3일간의 발명 여정, 새로운 가능성 발견

창의·발명인재 프로젝트 정규과정 발명·메이커반 성료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8/02 [10:21]

의성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 상상! 융합! 창조! 3일간의 발명 여정, 새로운 가능성 발견

창의·발명인재 프로젝트 정규과정 발명·메이커반 성료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8/02 [10:21]

▲ 의성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 상상! 융합! 창조! 3일간의 발명 여정, 새로운 가능성 발견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는 2024년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3일간 관내 초등학생 11명을 대상으로 창의·발명인재 프로젝트 정규과정인 발명기본반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이번 발명기본반은 학생들의 창의력과 발명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실습을 통해 실제 발명품을 제작하는 능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었다.

학생들이 단순히 이론을 배우는 것을 넘어, 직접 손으로 만들고 체험하는 활동을 포함하여 더욱 실질적인 교육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

첫째 날에는 '네트망 이동식 바구니'와 '중력을 이기는 텐세그리티' 발명 수업이, 둘째 날에는 '3D 펜으로 꿈꾸는 세상' 메이커 수업이, 셋째 날에는 '드론 활용 미션 수행'과 '사진을 인공지능으로 꾸미기' SW-AI 수업이 진행됐다.

수업에 참여한 한 학생은 수료식 후 “이번 발명기본반 수업을 통해 학교 수업 시간에 잠깐 배웠던 내용을 실습을 통해 깊이 있게 알게 됐으며, 의성에 있는 여러 초등학교 친구들과 발명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명호 교육장은 “학생들의 무한한 상상력에 불을 지펴, 발명·메이커 교육을 통해 세상을 놀라게 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꽃피울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고,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발명가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을 약속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