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전북자치도 기업의 지방세 정보, 이제 한권으로 해결

‘한눈에 쏙쏙, 알찬 지방세 이야기’1,900부 제작·배포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8/06 [10:54]

전북자치도 기업의 지방세 정보, 이제 한권으로 해결

‘한눈에 쏙쏙, 알찬 지방세 이야기’1,900부 제작·배포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8/06 [10:54]

▲ ‘한눈에 쏙쏙, 알찬 지방세 이야기’ 제작 배포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전북특별자치도가 6일 기업에 유용한 세금 정보를 담은 지방세 안내서 1,900부를 제작해 배포했다고 밝혔다.

이 안내서는 기업의 효율적인 경영활동 지원을 위해 제작된 것으로, 전북자치도는 앞서 ‘1기업-1공무원 전담기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기업들이 알고 싶어하는 지방세 관련 5개 분야를 선정했다.

책자는 ▲2024년 지방세 관련법 개정사항▲지방세 개요 및 세목별 안내 ▲기업을 위한 감면제도 ▲납세자 구제제도 등 유익한 세금 정보를 포함하고 있다.

특히, 기업을 위한 감면제도는 △벤처·창업중소기업 등에 대한 감면 △지식산업센터·물류단지·산업단지 등에 대한 감면 △인구 감소 지역·기회발전특구의 창업·이전 감면 등 기업들이 많이 이용할 수 있는 제도를 세분화해 알기 쉽게 안내하고 있다.

또한, 감면 요건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추징 규정도 함께 안내함으로써, 기업들이 정해진 기간 내에 감면 요건을 이행하도록 주의를 환기하고, 의도치 않은 세금 추징 등의 불이익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당 책자는 도와 시·군의 1기업 1공무원 전담 기업에 배포됐으며, 도민 누구나 열람하고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도, 시·군 및 기업 관련 출연기관의 홈페이지에 e-book 형태로 게시될 예정이다.

김종필 자치행정국장은 “지방세 안내서를 통해 기업과 도민들이 보다 쉽게 지방세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납세자 권익보호 등 만족할 수 있는 세무행정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