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동구, 을지연습 연계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8/22 [15:45]

동구, 을지연습 연계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8/22 [15:45]

▲ 동구는 22일 방어동 문현아이파크 일원에서 을지연습연계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을 실시한 가운데 김종훈 동구청장이 참석해 주민대피 시범훈련 참관 및 훈련 참여자와 기념촬영을 격려하고 있다.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울산 동구는 8월 22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 방어동 문현아이파크 아파트 일대에서 관내 주민을 대상으로 민방위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을지연습과 연계하여 실시한 전 국민 참여 민방위 훈련으로 공습상황에 대비한 주민대피훈련과 국민행동요령 교육을 통해 비상시 국민안전태세를 확립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훈련은 공습경보 발령을 시작으로 주민들이 신속하게 지정된 대피소로 이동한 후 화생방 및 화재 상황에 대비한 방독면 착용법과 소화기 사용방법 교육으로 진행됐으며, 차량 통제 훈련과 긴급차량 길터주기 훈련을 통해 비상 상황 시 질서유지와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하는 연습을 실시했다.

훈련을 받은 주민은 “평소에는 생각하지 못했던 상황을 설정해 체험해보았다. 훈련을 통해 대피 요령을 숙지할 수 있어 좋았다.”는 소감을 전했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주민들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실제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