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정읍시 그래피티와 힙합의 만남, 정읍 그래피티 페스타 성황리 개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8/26 [09:57]

정읍시 그래피티와 힙합의 만남, 정읍 그래피티 페스타 성황리 개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8/26 [09:57]

▲ 정읍 그래피티 페스타 성황리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정읍시는 지난 24일, 정다운상권 내 그래피티 거리에서 ‘2024 정읍 그래피티 페스타’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공연으로 시민들과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낮 시간에는 체험 프로그램과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가, 저녁에는 버스킹과 힙합 공연, EDM 공연이 이어져 현장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특히 그래피티 거리에서는 벽 프리드로잉, 바디페인팅, 티셔츠 컬러링 등 다채로운 체험이 마련돼 참여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했다.

또한,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의 참가자들은 자신의 공연을 숏폼 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에 업로드하며 그래피티 거리를 널리 알렸다.

이학수 시장은 “이번 그래피티 페스타가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제공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기획해 정다운상권의 매력을 더욱 높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축제는 2023년부터 2027년까지 80억원이 투입되는 중소기업벤처기업부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낙후된 구도심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고 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시는 이러한 노력을 통해 침체된 상권을 회복하고, 지역 경제의 재도약을 이루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