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대전교육청, 2024년 하반기 시설공사ㆍ설계ㆍ기술용역 업체 관계자 청렴 및 안전교육 실시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8/27 [14:29]

대전교육청, 2024년 하반기 시설공사ㆍ설계ㆍ기술용역 업체 관계자 청렴 및 안전교육 실시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8/27 [14:29]

▲ 대전교육청, 2024년 하반기 시설공사ㆍ설계ㆍ기술용역 업체 관계자 청렴 및 안전교육 실시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은 8월 27일, 시교육청 701호 회의실에서 학교 시설공사ㆍ설계용역 관계자 130개 업체와 기술직공무원을 대상으로 '2024년 하반기 시설공사ㆍ설계ㆍ기술용역 업체 관계자 및 기술직공무원 청렴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청탁금지법, 행동강령, 부패공익신고제도 운영 및 여름철 공사현장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공사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교 시설공사 관계자들에게 청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처리를 위해 지켜야 할 윤리 규정을 교육했다. 특히, 부당한 금품 수수 및 부패 방지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해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남승한 사무관을 초빙하여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여름철 폭염에 따른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작업 현장에서 반드시 준수해야 하는 안전 수칙과 응급 상황 발생 시 대처 방법 등 현장 중심의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시설공사 관계자의 청렴의식 고취 및 반부패·청렴문화를 정착하고 안전의식을 증대하여 공정하고 안전한 공사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의지를 보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