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세종시교육청, 열정과 배움으로 만들어가는 신규 지방공무원의 2주간 여정

교육행정직 등 5개 직렬 57명을 대상으로 10월 4일까지 운영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9/23 [13:57]

세종시교육청, 열정과 배움으로 만들어가는 신규 지방공무원의 2주간 여정

교육행정직 등 5개 직렬 57명을 대상으로 10월 4일까지 운영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9/23 [13:57]

▲ 세종교육원 대강의실에서 최교진 교육감이 9급 신규 임용 예정 지방공무원 57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은 9월 23일부터 10월 4일까지 9급 신규 임용예정자 57명을 대상으로 2주간 ‘2024 지방공무원 신규 임용예정자 기본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신규 임용예정자가 공무원으로서 바람직한 공직 가치관을 확립하고, 공직 생활에 원활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수는 신규 임용예정자가 전반적으로 갖추어야 할 역량을 기르는 공통 과정과 업무 분야별로 필요한 내용을 학습하는 직렬별 과정으로 구분되어 운영된다.

공통 과정은 ▲지방공무원 복무 및 인사 등 행정 일반 ▲교육청 조직과 기능 ▲소통과 협업 활동 등 조직관리 ▲최신 디지털 추세와 미래 전망 등 정보 기술 ▲세종지역에 대해서 알아보는 현장 체험 등이다.

교육행정, 전산, 사서, 공업, 식품위생직 등 각 직렬의 특성에 부합하는 직렬별 과정은 ▲도서관 장서 관리 ▲사이버안전센터 보안관제 등 각 업무의 특성에 맞춘 이론 수업과 현장 실습이 함께 진행된다.

우태제 세종교육원장은 “세종 교육 가족이 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축하한다.”라며, “이번 연수를 계기로 업무 역량을 키우고,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을 이끄는 자부심 있는 공직자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