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세종시문화관광재단, 18일 '2024 세종시 관광발전포럼' 개최

세종시 야간관광 활성화 위한 담론의 장… 시민·시의회·언론·전문가·학계 등 참여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16 [09:21]

세종시문화관광재단, 18일 '2024 세종시 관광발전포럼' 개최

세종시 야간관광 활성화 위한 담론의 장… 시민·시의회·언론·전문가·학계 등 참여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16 [09:21]

▲ 세종시문화관광재단, 18일 '2024 세종시 관광발전포럼'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은 ‘세종시 야간관광 활성화’를 주제로 오는 18일 오후 3시 박연문화관 누리락에서 '2024 세종시 관광발전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최근 화두가 되고있는 ‘야간관광’ 트렌드를 공유하고 세종시 여건에 맞는 야간관광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세종시민을 비롯해 시의회, 언론, 관련 전문가, 예술인 등 다양한 주체들이 참여한다.

이날 발제는 김재호 인하공업전문대학 관광경영학과 교수가 맡아, 야간관광 콘텐츠 개발, 야간관광 여건 확충, 야간경관 명소화 등과 관련한 세종시 특화 야간관광 발전과제 등에 대해 발표할 계획이다.

발제에 이은 종합토론은 정강환 배재대학교 관광축제한류대학원장이 좌장을 맡고,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원과 김현 충북문화재단 관광사업본부장, 유경숙 세계축제연구소 소장, 이희택 중도일보 기자, 홍민정 우송정보대학 호텔관광과 교수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한편, 포럼에 앞서 올 한해 세종시 관광 진흥에 기여한 세종시민을 선정해 표창하는 순서도 마련된다.

박영국 대표이사는 “세종시 야간관광 활성화를 위한 담론의 장 마련을 시작으로, 세종시가 직면한 상가공실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도하는 야간관광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