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의성군, 안전한국훈련 대비 컨설팅 회의 실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16 [09:59]

의성군, 안전한국훈련 대비 컨설팅 회의 실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16 [09:59]

▲ 의성군, 안전한국훈련 대비 컨설팅 회의 실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의성군은 지난 14일 의성군청 재난상황실에서 2024년 안전한국훈련 대비 민간전문가 2차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오는 10월 28일 실시되는 “2024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산불)”의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훈련준비를 위해 마련됐으며, 유관기관과 관계부서 및 민간단체(마을순찰대 등)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민간전문가(평가단)의 컨설팅을 통해 훈련 시나리오, 임무·현장 배치도 등 훈련 준비사항에 대한 전문가의 의견을 구하고 실전과 같은 재난대응 훈련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한편 군은 2024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산불발생 및 초기진화 상황, 이후 산불이 확산되면서 면소재지(배수지) 방화선 구축 및 주민
대피 실시 등 여러상황을 가정한 복합재난대응 훈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훈련은 상황발생에 따른 초기대응절차를 점검하고, 상황판단회의 등을 통해 실제 재난대응기구를 가동하여 실전대응 능력을 강화함과 동시에 현장에서 토론훈련과 현장훈련을 실시간으로 중계하여 통합연계훈련으로 진행하는 등 의성군과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강화하여 실제 재난상황 발생 시 대응능력을 높이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컨설팅을 통해 자문내용 및 개선사항을 반영하여 10월 28일에 실시되는 안전한국훈련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