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세종테크노파크, 지역 디지털 인재양성을 위해 빅테크 기업 연계 디지털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국내 빅테크 기업 탐방 프로그램 및 엔비디아 딥러닝 기초 교육 운영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16 [09:23]

세종테크노파크, 지역 디지털 인재양성을 위해 빅테크 기업 연계 디지털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국내 빅테크 기업 탐방 프로그램 및 엔비디아 딥러닝 기초 교육 운영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16 [09:23]

▲ 세종테크노파크, 지역 디지털 인재양성을 위해 빅테크 기업 연계 디지털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재)세종테크노파크는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빅테크 기업 연계 디지털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은 지역의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과 세종특별자치시, 충청북도, 충청남도가 함께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디지털 역량 강화에 관심 있는 충청권 거주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 과정은 ▲빅테크 기업 탐방 프로그램, ▲엔비디아 딥러닝 기초 프로그램 등 두 가지 트랙으로 운영된다.

빅테크 기업 탐방 프로그램은 지난 10월 8일 바이브컴퍼니(세종)를 시작으로 10월 14일 현대자동차 아산공장(충남)까지 약 40명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프로그램을 마쳤다.

이번 탐방 프로그램은 디지털 기술로 사업을 영위하는 국내 대표 빅테크 기업을 방문하여, 현직자로부터 최신 기술 트렌드를 배우고, 기업이 보유한 기술로 직접 실습하는 미니 프로젝트로 구성되었다.

다가오는 10월 25일에는 SKT와 세종대학교가 운영하는 팀스튜디오(성남)에 방문하여 디지털 기술로 구현하는 미디어 콘텐츠 등을 체험할 예정이다.

또한 다가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1일에는 미국 SW/팹리스 회사인 엔비디아가 공인한 딥러닝 교육과정을 세종 ICT이노베이션스퀘어(세종시 다정동)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세부 커리큘럼은 ▲딥러닝 기초, ▲이상 감지 AI 응용 및 ▲예측유지 관리를 위한 AI 응용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료생은 엔비디아 인증서도 발급받을 수 있다.

세종테크노파크 양현봉 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외 빅테크 기업과 관련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세종시에서 관련 교육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충청권 ICT 인재 양성의 거점으로서 세종테크노파크가 지역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의 과정별 정보는 충청권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