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미래를 위한 기술직 역량 강화, 이사장과 소통하며 발전 방향 모색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16 [11:29]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미래를 위한 기술직 역량 강화, 이사장과 소통하며 발전 방향 모색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16 [11:29]

▲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미래를 위한 기술직 역량 강화, 이사장과 소통하며 발전 방향 모색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 10일 기술직 직원을 대상으로 직무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공단의 주요 정책과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지표 중 안전 및 환경, 시설 유지관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선임 직원의 업무 노하우를 공유하며 실무 능력을 향상하는 데 중점을 뒀다.

또한, 설계 내역 작성 방법과 공사 현장 적용 방법을 학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특히, 손영식 이사장은 교육 후 직원들과 직접 소통하며 기술직의 다양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주요 내용으로 △이사장과 대화할 수 있는 소통창구 요청 △기술직 인력 충원 및 승진 적체 해소 △정기적 인사 검토 △근무평정 후 인사이동 등의 의견이 나왔으며, 이사장은 이 내용을 차후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손영식 이사장은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술직 업무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전문성을 더욱 강화해 시설 및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10월 시설물 자체 성능평가, 11월 동절기 대비 안전 점검, 12월 장애인화장실 BF인증 자체평가 등을 통해 시설물 관리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