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인천북부교육지원청, 읽걷쓰 기반 특수교육 학부모대상 생애포트폴리오 제작 프로그램 운영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10/16 [13:15]

인천북부교육지원청, 읽걷쓰 기반 특수교육 학부모대상 생애포트폴리오 제작 프로그램 운영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10/16 [13:15]

▲ 인천북부교육지원청, 읽걷쓰 기반 특수교육 학부모대상 생애포트폴리오 제작 프로그램 운영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은 관내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를 대상으로 15일부터 6주간 ‘자녀의 행복한 내일을 채워주는 준비, 우리자녀 채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모가 직접 자녀의 성장 과정을 기록하고, 생애포트폴리오를 제작하는 과정으로 구성된다.

생애포트폴리오는 사진, 기록물 등 다양한 자료를 통해 자녀의 성장과정을 담아낸다.

특히 참여 학부모들이 직접 제작한 생애포트폴리오를 12월에 책자로 발간할 예정으로, 이는 인천광역시교육청의 ‘읽걷쓰 정책’을 특수교육 분야까지 확산하는 큰 의미를 가진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생애포트폴리오를 제작하면서 아이의 성장 과정을 되돌아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며 “특히 어려웠던 시기를 기록하면서 그 시기를 극복할 수 있었던 힘을 얻었고 앞으로 아이와 함께 성장해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북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생애포트폴리오 제작을 통해 장애인 가족이 장애 자녀가 성장과정에서 만나는 사람들에게 자녀의 장애와 특성에 대해 효과적으로 설명할 수 있도록 돕고 장애인 가족의 고민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 학생과 가족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