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충주시, 2025년 정부예산 확보 총력

조길형 충주시장, 박정 예결위원장 만나 국비 사업 지원 요청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16 [14:44]

충주시, 2025년 정부예산 확보 총력

조길형 충주시장, 박정 예결위원장 만나 국비 사업 지원 요청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16 [14:44]

▲ 충주시, 2025년 정부예산 확보 총력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충주시가 25년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16일 박정 예결위원장(더불어민주당)을 만나 의료기기 첨단기술 실용화센터 구축, 충주댐 수열에너지 특화단지 조성 등 주요 사업에 대한 국비 반영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설명하며 정부안에 담기지 못한 사업이 국회에서 추가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건의했다.

이어 안호영 환경노동위원장(더불어민주당), 김형동 환경노동위원회 간사(국민의힘)를 만나 정부예산 국회 증액과 함께 내년도 정부 예산안에 충주 관련 예산이 전액 반영될 수 있도록 협조를 구했다.

예산 증액 반영 사업은 △의료기기 첨단기술 실용화센터 구축 △충주댐 친환경 수열에너지 특화단지 조성 △고전계강도 전자기파 신뢰성 기반구축 △풍력발전 핵심소재 원료화 지원센터 △저궤도 위성기반 자율주행차 부품 기술지원 기반조성 △충주 도시생태축 복원사업 △바이오가스 기반 청정수소 스마트 원서클 플랫폼 구축 사업 △중부내륙고속도로 확장(충주~여주 JCT) 등이다.

조길형 시장은“긴축 예산 기조 속에서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이종배 국회의원과 유기적인 협조 체제를 이어가며 국회를 수시로 방문해 시의 핵심 사업이 정부예산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종배 국회의원은“충주시와 협업을 통해 현안과 지역발전을 위한 주요 사업이 정부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발휘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