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의성교육지원청, 영재 선발을 위한 교사관찰추천제 연수 실시

의성교육지원청, 영재 발굴의 첫 단계! 교사관찰추천제 연수 개최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10/16 [16:27]

의성교육지원청, 영재 선발을 위한 교사관찰추천제 연수 실시

의성교육지원청, 영재 발굴의 첫 단계! 교사관찰추천제 연수 개최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10/16 [16:27]

▲ 의성교육지원청, 영재 선발을 위한 교사관찰추천제 연수 실시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은 10월 16일, 경상북도교육청인공지능(AI)교육센터에서 2025학년도 영재교육 대상자 선발을 위한 교사관찰추천제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의성 관내 초등학교 영재교육 담당 교사 총 16명이 참석했으며, 2025학년도 영재교육 대상자 선발을 위한 교사관찰추천제의 이해와 효과적 운영 방안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에서는 교사관찰추천제의 선발 방법, 관찰 체크리스트 활용법, 선발 항목 및 단계별 절차를 상세히 다루어 교사들이 영재 학생을 발굴하고 평가하는 과정에서 실질적인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담당 교사들은 GED 시스템과 교사관찰추천제 매뉴얼을 활용하여 보다 객관적이고 체계적인 선발 과정을 적용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관찰추천제가 영재 발굴에 있어 더욱 공정하고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기를 바라며, 다양한 잠재력을 지닌 학생들에게 영재교육의 기회가 충분히 제공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성태동 교육지원과장은 “교사관찰추천제는 학생의 잠재력을 일상에서 세심하게 살펴보고, 이를 기반으로 적절한 영재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학생 개개인의 다양한 재능이 발굴되고 성장할 수 있는 교육적 환경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