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2024년 대구경북지역암센터 통합암관리사업 워크숍'개최

암관리사업의 이해와 암환자(암생존자)의 심리지원 방법 공유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17 [15:36]

'2024년 대구경북지역암센터 통합암관리사업 워크숍'개최

암관리사업의 이해와 암환자(암생존자)의 심리지원 방법 공유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17 [15:36]

▲ 「2024년 대구경북지역암센터 통합암관리사업 워크숍」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대구경북지역암센터는 10월 17일 호텔라온제나(6층 레이시떼홀)에서 지역 암관리사업 추진기관 종사자들이 함께하는 ‘2024년 대구경북지역암센터 통합암관리사업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은 지역민의 암예방과 건강관리를 위해 노력하는 지역 암관리사업 업무종사자 대상의 ‘힐링프로그램’으로 매년 지역 암관리사업의 활성화와 협력기관 간 연계·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대구경북지역암센터가 주관한다.

올해는 대구경북 소재 시군구 보건소, 병원, 산업체 등 10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암관리사업의 이해와 기능적 연계활성화’(강주미 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 간호사) 및 ‘암환자의 심리지원 방법’(유은승 고려사이버대학교 교수)이라는 주제의 강연으로 암환자의 일상생활 복귀에 도움을 주고, 심리학과 국악이 만난 국악공연으로 암관리사업 종사자들의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

강연숙 대구광역시 건강증진과장은 “평소 암관리사업으로 업무추진에 노고가 많은 종사자들이 힐링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암관리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협력기관 간 연계·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