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제주 여성이 보여주는 ‘성평등 가치’ 다큐로 만나다

20일부터 매주 일요일 오전 ‘제주여성 허(Her) 스토리 4’제주MBC TV서 8부작 방영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17 [18:20]

제주 여성이 보여주는 ‘성평등 가치’ 다큐로 만나다

20일부터 매주 일요일 오전 ‘제주여성 허(Her) 스토리 4’제주MBC TV서 8부작 방영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17 [18:20]

▲ 제주 여성이 보여주는 ‘성평등 가치’ 다큐로 만나다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 여성의 삶을 기록한 다큐멘터리 ‘제주여성 허스토리 4’ 8부작을 오는 20일부터 매주 일요일 오전 8시 35분 제주MBC TV를 통해 방영한다.

평범한 제주 여성 12명의 생애사를 통해 성평등의 가치를 조명하고, 이들이 제주공동체 발전에 기여한 족적을 미니 인물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선보인다.

출연자들은 영상 및 구술사 분야 등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팀의 논의를 거쳐 선정됐다.

‘제주여성 허스토리’ 시리즈는 2021년부터 시작돼 지난해까지 총 46명의 제주 여성의 이야기를 제주 MBC를 통해 방영해왔다.

올해에는 현재까지 기록된 46명의 영상 자서전에 대해 제주여성 연구자, 인문학자, 여성학자 등 전문가가 참여하는 토크프로그램을 통해 제주 여성의 삶이 지닌 역사적·사회적 의미를 탐구하고, 이를 통해 제주 여성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은영 제주도 성평등여성정책관은 “제주여성 허스토리 4에 담긴 제주 여성들의 생애사를 통해 성평등 가치가 제주 사회 전반에 널리 확산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제주 여성의 역사적 ·문화적 콘텐츠 발굴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