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원주시, 《AI 사피엔스》 저자 '최재붕 교수' 초청 반도체 특강 개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18 [07:54]

원주시, 《AI 사피엔스》 저자 '최재붕 교수' 초청 반도체 특강 개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18 [07:54]

▲ 최재붕 교수 초청 반도체 특강 포스터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원주시는 오는 21일 오후 4시 원주문화원 1층 문화공연장에서 AI 시대의 도래에 따른 반도체 등 미래산업 동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반도체 특강을 개최한다.

4차산업 분야의 권위자이자 20만 베스트셀러 《포노 사피엔스》의 저자로 널리 알려진 최재붕 성균관대학교 교수가 ‘AI 사피엔스와 최신 산업체 혁신 동향’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최재붕 교수는 《AI 사피엔스》, 《최재붕의 메타버스 이야기》,《체인지나인》 등 다양한 저서를 집필하고 EBS ‘인물사담회 스티브 잡스 편’, ‘클래스e’, JTBC ‘차이나는 클래스’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여 대중에게 친숙한 강사이다.

이번 강연은 강원형 반도체산업 발전을 위해 성균관대학교와 상호 협력하기로 한 업무협약(MOU) 이행의 일환으로, AI 시대 개막에 따라 필요한 변화와 그에 따른 개인과 기업의 생존전략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우리에게 도약의 기회가 될 AI 시대와 AI가 가져올 일상과 일터, 산업의 구조적 진화까지 거대한 축의 전환과 문명의 흐름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유익한 강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강에 관심 있는 원주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별도 신청 없이 참석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인공지능(AI) 시대에 원주시민과 기업이 시대를 앞서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통찰력이 필요하다.”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사회에 대응할 수 있는 지혜를 얻을 수 있도록 교육 기회를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