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거창 친환경대중골프장 직영기업 설립을 위한 주민공청회 개최

직영기업 설립 취지 알리고 의견수렴! 골프장 운영 준비 착착 진행!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18 [09:43]

거창 친환경대중골프장 직영기업 설립을 위한 주민공청회 개최

직영기업 설립 취지 알리고 의견수렴! 골프장 운영 준비 착착 진행!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18 [09:43]

▲ 거창 친환경대중골프장 직영기업 설립을 위한 주민공청회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거창군은 17일 거창스포츠파크 회의실에서 ‘거창 친환경대중골프장 직영기업 설립과 관련한 주민공청회’를 열고 골프장 직영기업 설립 계획과 운영방안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군은 내년부터 거창 친환경대중골프장(에콜리안 거창CC)을 직접 운영하기 위해 직영기업(지방공기업) 설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방공기업법'에 따라 주민 및 관계 전문가 등의 의견을 듣는 절차가 필요해 이번 주민공청회를 진행하게 됐다.

이번 공청회는 체육시설사업소장이 직영기업 설립 추진경과, 조직 구성 및 운영계획(안), 향후계획 등을 설명한 후, 사전의견서에 대한 답변과 의견청취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주민들은 군 직영기업 설립과 운영에 따른 군민 혜택(이용권) 확대, 시설보완, 전문 경영인 도입 필요성, 예약시스템 개선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참석자들은 군이 준비한 발표자료와 배부 책자를 통해 거창군의 골프장 직영기업 설립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군이 직영하게 될 골프장의 모습을 미리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거창군은 공청회에서 나온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골프장 운영 방안에 반영할 계획이며, 내년 1월 출범을 목표로 준비와 행정절차 이행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궁금한 사항은 거창군 체육시설사업소 거창골프장TF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