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중학교 학생의회 제2차 정기회 개최

민주적인 의사결정, 참여와 소통으로 커가는 학생자치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10/18 [09:26]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중학교 학생의회 제2차 정기회 개최

민주적인 의사결정, 참여와 소통으로 커가는 학생자치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10/18 [09:26]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중학교 학생의회 제2차 정기회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10월 17일, IBS과학문화센터에서 서부 관내 중학교 학생회장으로 구성된 ‘서부 중학교 학생의회’ 제2차 정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2차 정기회에서는 각 학교별 학생회, 대의원회, 학급회 등에서 도출된 주요 내용을 7개 지구별 회의를 통해 구체화했고, 교육청에 최종적으로 제안할 안건 제안서를 작성하고 발표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이번 안건은 ‘공생과 협력!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이라는 주제로 회의가 이루어졌으며 학생들이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서로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소통했다.

더불어 교통안전, 진로, 청소년복지와 같은 학생 권리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고 분과별로 정책을 제안하고 발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의회 대표로서의 책임감에 대해서도 깊게 느끼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학생의회 의장단은 “‘학생참여예산제’와 연계하여 학생이 학교 운영에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다양한 의견을 표현하며 결정하는 의사결정의 방법을 직접 실천하면서 우리가 살아갈 민주시민사회의 새로운 정책을 제안해보는 뜻깊은 경험이 됐다.”라고 말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곽숭훈 중등교육과장은 “학생의회 활동을 통해서 민주주의를 경험하고 성장하는 학생의원들이 되길 바란다.”라며, “학생자치활동을 지속적으로 활성화하여 이를 바탕으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