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2024년 계양국제어학관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 성료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18 [11:51]

2024년 계양국제어학관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 성료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18 [11:51]

▲ 2024년 계양국제어학관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 성료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계양국제어학관 관장은 계양구 ‘지역사회 연계’ 외국어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한 영어 프로그램이 청년과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종료됐다고 밝혔다.

7월부터 9월까지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계양구청, 구립도서관과 함께 연계해 국제화 교육의 활성화와 지역 인재 양성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됐다.

계양구청에서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영어 면접 코칭 수업이 진행됐으며, 구립도서관(작전, 임학, 동양)에서는 원어민 체험 수업이 진행됐다.

계양구청에서 진행된 1:1 영어 면접 대비 코칭 프로그램은 청년들에게 전문적인 면접 코칭과 첨삭을 제공해 실제 면접 상황에서 자신감을 가지고 대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계양국제어학관 관계자는 “계양국제어학관은 청년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의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계양구 구립도서관 3곳에서 원어민과 함께한 체험 수업은 지역 학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 저학년부터 고학년을 대상으로 게임, 노래, 등 다양한 신체활동을 통해 쉽게 영어를 습득하는 다양한 수업으로 운영됐으며 특히,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영어 자료를 활용하여 넓은 영어 학습의 기회를 제공했다.

계양국제어학관 문일순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이용하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 영어 수업 참여의 기회를 제공했다는 것에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계양국제어학관의 우수한 강사진으로 지역사회 인재 양성 및 양질의 교육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