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경남교육청, 제12차 성인지 아카데미 개최

미래교육원서 400여 명 참석…이현혜 작가, 성폭력 예방‧경계 존중 강조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10/18 [15:05]

경남교육청, 제12차 성인지 아카데미 개최

미래교육원서 400여 명 참석…이현혜 작가, 성폭력 예방‧경계 존중 강조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10/18 [15:05]

▲ 경남교육청, 제12차 성인지 아카데미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은 양성평등의 가치를 확산하고자 18일 미래교육원 미래공감홀에서 교직원‧학부모 400여 명을 대상으로 제12차 성인지 아카데미를 열었다.

이번 성인지 아카데미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교수를 지낸 이현혜 동화 작가를 강사로 초빙해 ‘동의‧경계 존중으로 건강한 관계 맺기’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이 작가는 “기존 성폭력 예방 교육은 성폭력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중심으로 이루어져 왔으나 이제는 대처가 아닌 성폭력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에 초점을 두어야 하며 누구나 존중받아야 하는 신체적, 물리적, 언어적, 정서적, 시각적 영역인 ‘경계’를 지키고 존중하는 교육이 절실하다”라고 말했다.

또한 “우리 사회의 (성)폭력을 근절하기 위한 근본적인 대책으로 일상에서 상대방에 대한 경계 존중을 통해 인권이 보장되는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민주시민교육과 배경환 과장은 “우리 사회에서 일어나고 있는 성범죄의 근본적인 해결책은 교육공동체의 인식 변화다”라면서 “경남교육청은 성범죄를 예방하는 교육은 물론 성(性) 문화의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