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대전교육청, 자녀와의 소통을 위한 학부모 특강 운영

소통 능력 강화를 통한 학습동기부여 및 심리·정서 지원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10/22 [10:11]

대전교육청, 자녀와의 소통을 위한 학부모 특강 운영

소통 능력 강화를 통한 학습동기부여 및 심리·정서 지원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10/22 [10:11]

▲ 대전교육청, 자녀와의 소통을 위한 학부모 특강 운영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10월 21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부모와 청소년기 자녀의 올바른 관계 이해를 위한 ‘청소년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시간-우리 아이 학력 기르기’ 특강을 중·고등학교 학부모 1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전기초학력지원센터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학부모들이 청소년기 자녀들에게 학습동기를 부여해주고 심리, 정서적으로 안정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소통 능력을 키우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 강의에서는 신희경 청소년의 숲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이 ‘청소년기 자녀와 성인기 부모’라는 주제로 자녀를 내 아이이기 이전에 한 인간으로서 이해해야 하는 것의 중요성과 방법에 대해 강연을 펼쳤다.

이어 2부 강의에서는 장수명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정책전문대학원 교수가 부모의 역할에 대해‘아이의 가능성을 믿는다’라는 주제로 자녀들이 학습으로 지칠 때 부모가 할 수 있는 노력에 관한 강의를 진행했다.

대전시교육청 조진형 중등교육과장은“이번 연수를 통해 청소년기 자녀를 두신 학부모님들께서 자녀들의 심리·정서 기반의 학습지원에 필요한 정보와 도움을 얻길 바란다.”라며, “향후에도 학부모와 자녀의 올바른 관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내실 있고 다양한 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