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 8개 동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 동두천시, 마을복지전문가 양성과정 교육 시작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1/05/22 [09:48]

- 8개 동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 동두천시, 마을복지전문가 양성과정 교육 시작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1/05/22 [09:48]

 

(사진=동두천시청)

 

(사진=동두천시청)

 

 

 

 

[동두천=한국산업안전뉴스] 이영진 기자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지난 17일 두드림희망센터 대회의실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담당공무원 24명을 대상으로,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마을복지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을 시작했다.

 

 

이번 교육은 동 협의체 위원이 주체가 되어 지역의 문제를 파악하고, 주민의 복지욕구에 따른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해 5월부터 9월까지 총 5회기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실시한 1회기 교육은 마을복지계획의 이해를 돕기 위해 기본 강의와 함께 8개 동에서 추진하는 복지사업을 되돌아보고, 개선해야할 사업과 필요한 사업에 대한 논의를 통해 기초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앞으로 5개월간 교육을 통해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욕구조사 및 공청회 등을 실시하여, 주민들의 다양한 복지욕구를 반영한 8개 동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교육에 참석한 최용덕 시장은 “마을복지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을 통해 협의체 위원으로서 사명감과 자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마을복지계획의 수립과 실행으로, 주민주도의 희망이 가득한 복지도시가 조성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