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광양시, 메타버스도서관에서 ‘도전! 독서 골든벨’ 개최

9월 28일, 관내 초등학생 대상으로 다채로운 독서 행사 진행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9/02 [11:35]

광양시, 메타버스도서관에서 ‘도전! 독서 골든벨’ 개최

9월 28일, 관내 초등학생 대상으로 다채로운 독서 행사 진행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9/02 [11:35]

▲ 광양시, 메타버스도서관에서 ‘도전! 독서 골든벨’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광양시는 28일 광양메타버스도서관에서 관내 초등학생 3~6학년 어린이 90명을 대상으로 ‘도전! 독서 골든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골든벨은 사전에 공지된 올해의 책 어린이 도서 '열세 살의 걷기 클럽'을 읽고 ▲독서퀴즈, ▲응원전, ▲패자부활전, ▲미니 게임, ▲시상식 등 아이들에게 즐거운 독서 활동을 경험하도록 구성했다

출제 문제는 2024년 광양시 올해의 책 어린이 도서 ‘열세 살의 걷기 클럽’과 광양시·광양시립도서관에 대한 상식 문제가 함께 출제되며, 1~3등 입상자 총 9명에게는 문화상품권을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9월 3일부터 전화와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독서 골든벨 신청자는 9월 4일부터 한 달간 '열세 살의 걷기 클럽'을 선착순으로 특별대출 할 수 있다.

김미라 도서관과장은 “아이들이 이번 행사를 계기로 독서에 재미와 흥미를 느끼고 좋은 독서 습관이 형성되기를 희망한다”라며 “앞으로도 일상에 더 가까운 미래형 도서관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도서관지원팀 전화 문의하거나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광양시는 지난 2023년 광양메타버스도서관을 구축해 ▲그림책 원화전시 ▲북 큐레이션 ▲비대면 강의 ▲독서 이벤트 등 가상도서관에서 시공간 제약 없는 새로운 독서문화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기자 사진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