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광주광역시 서구 아카데미, 심리학 최인철 교수 초청

5일 ‘행복한 삶의 조건’ 주제 특강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9/03 [14:04]

광주광역시 서구 아카데미, 심리학 최인철 교수 초청

5일 ‘행복한 삶의 조건’ 주제 특강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9/03 [14:04]

▲ 최인철 교수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는 5일 오후 1시 30분 서구청 들불홀에서 서울대 심리학과 최인철 교수를 초청해 ‘행복한 삶의 조건’을 주제로 제115회 서구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최인철 교수는 2010년 서울대학교에 행복연구센터를 설립했다. 이후 지금까지 ‘더 나은 삶’에 대해 연구·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사람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행복을 깨달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 2017년부터 ㈜카카오와 함께 행복을 측정하기 시작했고 그 결과를 매년 ‘대한민국 행복지도’라는 책으로 펴내고 있다.

특히 최 교수는 '아주 보통의 행복', '프레임-나를 바꾸는 심리학의 지혜'등 많은 저서를 집필하며 사람들과 행복에 관한 생각을 나눠왔다. 이번 강의에서도 개인과 공동체의 행복에 대해 청중들과 소통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행복이 무엇인지 정의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아카데미 참여는 서구청 누리집 통합예약서비스 또는 행복교육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한편 서구 아카데미는 주민들의 문화 욕구 충족 및 배움의 기회 확대 등을 위해 한석준 아나운서, 오마이뉴스 오연호 대표,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유홍준 작가 등평소 만나기 힘든 명사들을 초청해 매달 특강 형태로 진행하고 있다.
기자 사진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