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박강수 마포구청장, 롯데장학관 ‘신격호 열린도서관’ 개관 축하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9/04 [17:53]

박강수 마포구청장, 롯데장학관 ‘신격호 열린도서관’ 개관 축하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9/04 [17:53]

▲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신격호 롯데장학관에 문을 연 신격호 열린도서관 개관식에 참석해 축사를 전하고 있다.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4일 오후, 신격호 롯데장학관(마포구 희우정로 90) 1층에 문을 연 ‘신격호 열린도서관’ 개관식에 참석했다.

이번에 문을 연 ‘신격호 열린도서관’은 학생뿐 아니라 지역 주민도 사용할 수 있는 열린 도서관이다. 도서관에는 소설과 에세이, 시 등의 책들과 함께 마포사용설명서와 홍대 레드로드 사용설명서가 비치됐다.

도서관 개관을 축하하기 위해 이날 자리에는 박강수 마포구청장을 비롯해 신영자 롯데재단 의장과 장혜선 롯데장학재단 이사장, 망원동 주민대표, 학생대표 등 100여 명이 함께했다.

이날 행사는 장혜선 롯데장학재단 이사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박강수 마포구청장의 축사, 소외계층 추석선물 기증식, 도서관 설명, 현판식 순으로 진행됐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축사로 “롯데장학재단 신격호 롯데장학관의 출범에 이어 마포구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신격호 열린도서관’의 개관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라며 “이 공간에서 신격호 회장님의 비전과 창의를 닮은 미래 인재들이 희망을 품고 꿈을 키워나가길 기원하며, 마포구도 함께 돕겠다”라고 말했다.
기자 사진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