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2024년 대전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연합 꿈드림 축제

5일 청소년위캔센터에서 개최… 모범 청소년 표창, 청소년 공연 등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9/05 [15:21]

2024년 대전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연합 꿈드림 축제

5일 청소년위캔센터에서 개최… 모범 청소년 표창, 청소년 공연 등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9/05 [15:21]

▲ 2024년 대전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연합 꿈드림 축제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대전시는 5일 대전청소년위캔센터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2024년 학교 밖 청소년 연합 꿈드림 축제’를 개최했다.

올해 8회째를 맞은 꿈드림 축제는 대전시ㆍ서구ㆍ유성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연합하여 2017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행사로, 학교 밖 청소년 및 가족, 청소년 기관 실무자 등 150여 명이 함께했다.

행사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밴드 공연을 시작으로 1부에서 청소년·지도자·우수협력자 표창, 청소년 우수사례 발표, 댄스·기타 연주가 펼쳐졌고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부스 체험 등 2부 행사가 이어졌다.

또한, 2016년부터 9년째 학교 밖 청소년 후원 사업을 해오고 있는 롯데케미칼(주)기초화학연구소에서 대학에 입학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1천만 원을 장학금으로 기탁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대전시 관계자는 "꿈을 드림이라는 표현처럼 청소년 여러분의 꿈과 희망을 실현할 수 있도록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가길 응원한다”라며 "대전시 청소년들이 밝은 미래를 준비하고 도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여건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는 9세부터 24세 학업중단 및 미취학 청소년들에게 상담, 교육, 자립, 자기계발, 건강검진, 급식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대전시는 특화사업으로 꿈 키움 수당을 지원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자세한 지원 사항은 대전시 꿈드림, 서구 꿈드림, 유성구 꿈드림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자 사진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