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경남도, 도민과 함께하는 자원순환 동행 콘서트 성료!

자원순환의 날 기념, 자원순환 중요성과 도민 참여를 위한 콘서트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9/11 [10:31]

경남도, 도민과 함께하는 자원순환 동행 콘서트 성료!

자원순환의 날 기념, 자원순환 중요성과 도민 참여를 위한 콘서트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9/11 [10:31]

▲ 2024 E-순환콘서트 동행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경상남도는 10일 경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도민과 함께하는 '2024 E-순환콘서트 동행'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콘서트에는 김명주 경제부지사, 정덕기 e-순환거버넌스 이사장, 최종원 낙동강유역환경청장과 함께 자원순환 분야 관계자와 도민 1,500여 명이 참석했다.

‘초록지구 만들기, 우리 함께 제로웨이스트 운동에 동행해요!’ 라는 주제로 열린 콘서트는 ▴1회용품 저감 등 일상 속 제로웨이스트 실천 ▴폐가전제품 분리배출 등 순환경제 사회로의 전환 촉진을 위한 도민들의 참여 유도를 위해 마련됐다.

개그맨 윤정수의 사회로 진행된 콘서트에서는 E-순환거버넌스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가수 김경호 밴드와 유리상자, 그리고 진주시 홍보대사인 채수현의 화려한 공연으로 경남문화예술회관을 찾은 1,500여 명의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공연 중 1회용품 사용 줄이기 동참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됐다. 매월 10일은 일(1)회용품 없는(0) 날임을 알리고, 도민들이 함께 ‘1회용품 줄이자, 폐가전제품은 모두비움’ 동참구호를 외침으로써 제로웨이스트 실천 다짐의 시간을 가졌다.

김명주 경제부지사는 공연 전 자원순환 분야 관계자들을 만나 제로웨이스트 실천 문화 확산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하고, 가수 김경호, 유리상자, 개그맨 윤정수와 함께 1회용품 저감 동참 캠페인 기념 촬영의 시간을 가졌다.

김명주 경제부지사는 콘서트 축사를 통해 “‘폐기물도 소중한 자원’이라는 인식을 높이고, 생활 속에 자원순환 실천의 중요성과 의미를 널리 알리도록 함께 노력하자”라고 당부하며, “경남도는 도민과 함께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 체계 구축 마련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도 관계자는 콘서트의 의미를 살려 행사 방식에 3無(플라스틱, 쓰레기, 1회용품 최소화) 정책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주요내용으로 ▴무대 설치 장비의 플라스틱 소재 최소화와 재활용 소재 최대한 활용 ▴경남문화예술회관 내 카페에서 다회용 컵 사용 등 행사장 내 쓰레기 발생을 줄이고 1회용품 사용을 자제했다.

한편, 사전 행사로 대공연장 로비에는 도민들이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제로웨이스트 실천 동참 분위기 조성을 위한 사진 전시도 함께 진행했으며, 오는 13일까지 58개 공공기관에서'함께 비움, 나눔, 채움'이라는 의미를 담은 폐가전 제품 집중수거 기간을 운영할 계획이다.
기자 사진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