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문학의 장으로 초대 합니다, 2024 인제군 박인환문학축제 9월 27일 개막!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9/25 [10:21]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문학의 장으로 초대 합니다, 2024 인제군 박인환문학축제 9월 27일 개막!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9/25 [10:21]

▲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문학의 장으로 초대 합니다, 2024 인제군 박인환문학축제 9월 27일 개막!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박인환 시인 탄생 98주년을 맞아 인제군 박인환문학관 일원에서‘2024 박인환문학축제’가 9월 27일부터 9월 29일까지 개최된다.

인제군문화재단이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박인환 시인의 '약속'을 주제로 아이들과 청소년이 성장하며 지켜야 할 약속과 참여자들의 희망과 행복을 탐색할 수 있는 다양한 문학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강연은 그림책 작가 6명이 각각의 공간에서 책이야기 및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작가와의 만남, '새와 인간 그리고 동화'권오준 작가의 북 토크 강연, '왕구리네 떡집'김리리 작가의 북토크 강연 등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한석준 아나운서의 '행복한 삶을 위한 호감가는 말하기', 과학유튜버 엑소쌤의 '한번도 들어보지 못한 꿀잼 과학이야기', 감성콘서트 등 청중과 가까이 소통하는 강연은 참여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또 박인환 시인의 삶과 문학을 재조명하는 세미나, 전국박인환백일장, 박인환상 시상식과 더불어 박인환 및 인제의 생태, 역사, 문화 등을 미션을 수행하는 인제어드벤처 등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구성됐다.

이외에도 전국의 출판사와 책방이 참여하는 북마켓과 미니특강, 다양한 상설 체험프로그램, 박물관 투어미션 이벤트행사 등을 진행, 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박인환문학관 홈페이지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행사 관계자는 “다채로운 문학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박인환문학축제에서 볼거리·즐길거리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라며, 박인환 시인의 생애와 문학을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자 사진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