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김해시, 제17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성료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9/26 [09:31]

김해시, 제17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성료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9/26 [09:31]

▲ 김해시, 제17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성료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김해시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5일 국립김해박물관에서 2024년 '제17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제17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는 ‘치매여도 괜찮아! 관심과 사랑으로 함께 할 수 있어요' 라는 주제로 치매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극복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됐으며, 김해시민 300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두 개의 주요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1부 행사에서는 치매인식개선 홍보관 운영, 김해시치매안심센터 소개 영상 상영, 김해~랑 건강 체조 공연을 했으며, 치매관리사업 유공자 2명에게 표창장을 전달했다.

2부 행사에서는 치매인식개선 ‘주문을 잊은 식당’ 뮤지컬 공연 관람과 치매예방 체조를 함께하는 시간을 가져 관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치매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치매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알려 정기적인 치매 검진 및 예방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허목 김해시치매안심센터장은 “치매는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지역사회 전체가 함께 해결해야 할 과제이므로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치매 친화적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자 사진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