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서충주 중앙공원 방문 주민 불편 해소 나서

주민 편의 증진을 위한 실질적 대책 논의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1/25 [10:54]

조길형 충주시장, 서충주 중앙공원 방문 주민 불편 해소 나서

주민 편의 증진을 위한 실질적 대책 논의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1/25 [10:54]

▲ 조길형 충주시장, 서충주 중앙공원 방문 주민 불편 해소 나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조길형 충주시장은 지난 22일 시의원과 관련 부서장들과 함께 서충주신도시 중앙공원을 방문하여 주민들의 불편 사항을 점검하고, 이를 해소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중앙공원은 서충주신도시 중심에 위치해 주민들에게 산책로와 녹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나, 공원이 경사 지형과 산림으로 이루어져 있어 중앙탑면과 주덕읍을 잇는 이동이 제한적이고, 공원을 우회해야 하는 불편이 지속되고 있다.

특히, 최근 주덕읍 지역에 신규 아파트 입주가 시작되면서 이동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주민들의 개선 요구가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조 시장은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현장을 직접 점검한 뒤, 공원 내부를 관통할 수 있는 도로 개설 방안을 관계 부서에 검토와 추진을 지시했다.

또한, 서충주신도시가 산지에 조성된 특성상 평지가 부족한 점을 고려해 중앙공원에서 활용할 수 있는 부지 마련을 당부했다.

시는 현장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신속한 절차 이행과 실질적인 개선책 마련에 나설 계획이다.

조 시장은 “주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개선책을 조속히 마련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현장 중심의 행정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