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함안군 대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환경개선사업‘헌집 줄게, 새집 다오’추진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1/25 [13:23]

함안군 대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환경개선사업‘헌집 줄게, 새집 다오’추진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1/25 [13:23]

▲ 함안군 대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환경개선사업‘헌집 줄게, 새집 다오’추진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함안군 대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노후된 주택에 거주하는 지역 내 취약계층 세대를 방문해 창호, 싱크대 교체 등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맞춤형 집 수리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대산면 지역안전망 구축 업무협약에 따른 민·관 협력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발굴로 이웃에 대한 관심도 증가 및 함께 사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과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조정희 대산면지역사회협의체 위원장은 “추워진 날씨에 쾌적하고 안전한 보금자리를 마련해 드릴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최영미 대산면장은 “대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의 온정이 넘치는 마음 덕분에 소외된 계층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여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모두가 행복한 대산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며 지역사회의 중심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