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청주시, 태국 현지서 수출상담회 개최… 34억원 계약 성과

지역 내 5개 중소기업 참여… “수출 네트워크 구축 지원 강화”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1/25 [16:49]

청주시, 태국 현지서 수출상담회 개최… 34억원 계약 성과

지역 내 5개 중소기업 참여… “수출 네트워크 구축 지원 강화”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1/25 [16:49]

▲ 청주시, 태국 현지서 수출상담회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청주시는 ‘2024년 청주시 중소기업 수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수출상담회는 청주시 중소제조기업의 해외시장 진출과 현지 수출판로 확대, 바이어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제조 선두주자인 씨엔에이바이오텍, 코스메수티컬(Cosmetic+Pharmaceutical) 기업 메디아크, 콩원료 대체식품 기업 에스와이솔루션 등 5개 중소기업 대표 및 중역들이 참여했다.

기업들은 일대일 매칭된 태국 현지 진성 바이어의 사업장에 직접 방문해 제품을 홍보하고 수출입 의사를 타진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현장에서 제품에 대한 피드백을 직접 받아, 제품이 현지 시장에 최적화될 수 있도록 품질 개선 및 디자인 변경 등 개발계획 등을 수립했다.

이번 수출상담회를 통해 참가 기업들은 태국 현지 바이어와 업무협약(MOU)을 3건 체결했으며, 약 240만달러(한화 약 34억원) 상당의 수출성과를 이뤘다.

전지연 기업지원과장은 “젊은 인구와 중산층 증가로 소비수준이 빠르게 향상되는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우리 지역 중소기업들이 견고한 수출 네트워크를 구축해 수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